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이슈

HOME 학과활동 뉴스&이슈
뉴스&이슈게시글 상세보기
국립창원대-한국전기연구원, ‘과학기술 특성화대학 운영’ 협업 간담회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4. 2. 28 13:30


국립창원대-한국전기연구원, ‘과학기술 특성화대학 운영협업 간담회

                                     <박민원 총장>     <김남균 원장> 

IMG_133953.jpeg

국립창원대학교는 박민원 총장과 한국전기연구원 김남균 원장이 과학기술 특성화대학 운영등을 위한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상호 협력을 확약했다고 밝혔다.


박민원 총장과 김남균 원장은 27일 한국전기연구원에서 간담회를 가졌다<사진>. 이 자리에서 박민원 총장은 지역산업과 밀접한 연구개발 역량 향상은 물론 신기술·첨단 분야 인력 수요 대응을 위국립창원대의 ‘과학기술 특성화대학’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설명하고, 한국전기연구원과의 협력 강화와 기반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전기연구원 김남균 원장도 박민원 총장의 제안에 공감대와 협력의 뜻을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민원 총장은 그동안 한국전기연구원과 학생 현장실습, 학연과정 대학원생 공동지도, 공동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온 국립창원대는 한국전기연구원과 더 적극적으로 업해 핵심 인재의 유출을 막아내고, 외부로부터 우수 인재를 흡수해 기업 맞춤형 인재를 공급하는 파이프라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민원 총장은 ‘과학기술 특성화대학’ 운영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국립창원대에 ‘(가칭)장영실 연구소’를 설립해 이를 중심으로 연구-교육 분야에서 통합된 체계를 갖추고 지산학연 협력 관계를 더욱 유기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글로컬대학은 지역사회와 협력 연계 방안을 굳건히 하고, 확실한 구조혁신 제시 및 지속 가능한 계획을 수립한 대학들이 지정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국립창원대는 혁신적·도전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수립해 지자체와 지역사회로부터 대학혁신을 위한 13000억 원을 규모의 투자 유치를 이뤄낼 계획이다.

IMG_132935.jpeg

IMG_132948.jpeg

*사진: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과 한국전기연구원 김남균 원장이 ’과학기술 분야 특성화대학 운영‘ 등에 대해 논의했다.


내용 문의 : 기획평가과

055)213-2081

첨부파일